간경변 및 복수에 대한 관리 조치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알아보자 :: 간경변 및 복수에 대한 관리 조치
간경변 및 복수에 대한 관리 조치
실생활에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간경변증을 앓고 있다.
이것은 간에 큰 손상을 줄 수 있는 비교적 심각한 간 질환이다.
효과적으로 통제되지 않으면 질병이 더욱 진행되며 간경변성 복수가 말기에 발생할 수 있다.
[1분건강팁] 간경변 복수에 대한 케어 조치는요?
간경변성 복수에 대한 관리 조치
■ 간경변성 복수에 대한 관리 조치는 식이요법, 소변량 및 체중 세부 기록, 피부 관리 등에 주의해야 하다.
■ 특히 복수가 많을 때 소금 섭취를 제한해야 하다.
■ 염화나트륨의 1일 섭취량은 2g 미만이어야 하며, 필요한 경우 음용수를 제한해야 하다.
■ 식단은 주로 담백하고 술을 마시지 않으며 간 기능에 따라 단백질을 적절하게 섭취하고 잔류물이 없는 식단을 섭취하여 위장 출혈을 피하다.
■ 소변량, 체중 및 복부 둘레의 변화를 자세히 기록하는 것은 치료 조절의 중요한 기초이다.
■ 피부 관리, 특히 복수가 많은 탯줄 탈장 환자는 부드러운 옷을 입고 옷의 마찰에 따른 피부 궤양과 치유에 어려움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다.
■ 원활한 대변을 유지하고 락툴로오스와 장내 프로바이오틱스를 경구 복용하여 간성 뇌병을 피하십시오.
■ 간경변은 심각한 만성 간 질환이며 복수는 흔한 합병증 중 하나이다.
■ 간경변증 환자에게 복수가 발생하면 진행성 간경변증에 들어갔음을 나타낸다.
■ 이때 간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치료와 항염증 치료가 필요하며, 간 보호 및 항섬유화 치료를 위해 숙신산 아데노실메티오닌, 수정화정 캡슐 및 기타 약물을 선택할 수 있다.
■ 복수의 형성은 주로 저단백혈증에 의해 발생하며 보충을 위해 인체 단백질을 주입해야 하다.
이때 저단백혈증을 교정할 수 있다.
■ 환자는 평소에 술을 끊어야 하며 알코올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해서는 안 된다.
이번 건강정보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.
📦 추천 정보모음 📦
우리나라 가장 많이 걸려 죽는 암 종류 TOP6 바로보기
정리드린 내용은 간경변 및 복수에 대한 관리 조치 입니다. 부디 찾으셨던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