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유 중에 B형 간염 백신을 맞을 수 있나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알아보자 :: 수유 중에 B형 간염 백신을 맞을 수 있나요
수유 중에 B형 간염 백신을 맞을 수 있나요
만약 어머니가 B형 간염에 걸린다면 매우 골치 아픈 일이 될 것이다.
신생아는 모유 수유를 받기 전에 출생 후 12시간 이내에 B형 간염 백신과 B형 간염 면역 단백질을 주사해야 하다.
그럼 B형간염 백신을 수유 중에 맞을 수 있나요?
수유 중에 B형 간염 백신을 맞으실 수 있나요
● 임산부가 수유 중에 B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았다면 B형 간염 백신을 맞으실 수 있다.
● 이미 B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면 B형 간염 백신을 맞을 필요가 없다.
● 단, 구체적으로 B형 간염 백신을 맞을 필요는 없으며 방역소의 지시에 따라야 하다.
● 남용하지 마세요. 임산부가 수유 중에 B형 간염 백신을 맞을 수 있을지는 항상 관심사이다.
● 임산부가 임신 중 B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았지만 B형 간염에 걸릴까 봐 두려워하는 경우 B형 간염 백신을 3회 주사하면 B형 간염을 예방할 수 있다.
● 임산부는 B형간염 표면항원 양성이므로 B형간염 백신을 맞을 필요가 없다.
● 또 B형 간염 표면 항체나 항원이 음성인 경우에도 B형 간염 백신을 맞아야 하다.
● 구체적인 주사 시간과 간격은 의사와 현지 검역소에 문의하십시오. 방심하지 마세요. B형 간염의 어머니는 아이에게 B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아기를 입으로 먹여서는 안 된다.
● 유두에 피가 나거나 파열되더라도 아기에게 먹이를 줄 수 없다.
● 요컨대 B형 간염에 걸린 엄마는 아기가 B형 간염에 걸리지 않았다면 아기의 감염을 피하려면 수유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.
● B형 간염에 걸린 산모는 B형 간염 바이러스의 직접 보균자이며, 영아에게도 직접 감염되는 경우가 많다.
● 구체적인 상황은 의사와 상담해야 하며 약물을 남용해서는 안 된다.
● 이 글이 보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, 즐거운 생활과 건강을 기원합니다
💭 보면 좋은 참고사항 💭
우리나라 가장 많이 걸려 죽는 암 종류 TOP6 바로보기
정리해드린 글은 수유 중에 B형 간염 백신을 맞을 수 있나요 알아보았습니다. 부디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