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칼륨은 케어 방법 어떻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👍 추천 한가지 👍
고혈압약 끊어도 되나요? 당연히 중지해도 됩니다. 바로보기
알아보자 :: 고칼륨은 케어 방법 어떻게
고칼륨은 케어 방법 어떻게
칼륨은 생명 유지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물질로 체내 수분 균형을 조절하고 심장 박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역할을 한다. 그리고 세포의 화학 반응에 매우 중요하며 안정적인 혈압과 신경 활동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도 효과가 있다.
◈ [빠른확인] 고칼륨은 어떻게 해야 할까. 관련 건강케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.
고칼륨은 어떻게 하나
◈ 1. 글루콘산칼슘으로 치료하며 10 글루콘산칼슘용액 5 10ml를 정맥주사할 수 있다.
◈ 2. 5 중탄산나트륨용액 100ml를 정맥주사하고, 위독한 환자의 경우 10 20ml를 심강에 주사할 수도 있다.
◈ 3. 인슐린 치료를 위해 10-20단위에 25 포도당 용액을 첨가하여 정맥 주사하면 혈중 칼륨을 감소시키고 혈중 칼륨의 세포외 이동을 촉진할 수 있다.
◈ 알기만해도 건강 UP : 칼륨 결핍은 어떤 증상을 나타내는지
1. 부정맥
◈ 칼륨은 인체의 심장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칼륨 결핍 시 심장 기능의 정상적인 작동에 영향을 주어 심장에 이상을 일으킬 수 있다.
◈ 종종 심계항진, 불규칙한 심장 박동 등으로 나타난다.
◈ 따라서 심장 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 칼륨 결핍을 예방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다.
2. 사지의 피로
◈ 가장 흔한 것은 온몸이 나른하고 쉽게 피곤함을 느끼며 심할 경우 환각까지 나타날 수 있다. 보통 서서 걸을 수 없고 손으로 짚고 겨우 일어설 수 있다는 표현이다. 통증성 경련, 수족 경련 등의 좋지 않은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.
◈ 심할 경우 무표정, 기억력, 지향력 감퇴가 나타날 수 있다.
3. 식욕부진
◈ 칼륨이 부족하면 식욕이 떨어지고 위장운동이 느려진다. 칼륨은 신체의 소화를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복부 팽만, 메스꺼움, 구토 및 기타 증상을 쉽게 유발할 수 있다.
심한 경우에는 심장마비, 장경색 증상이 있다.
◈ 또한 칼륨 결핍은 내당능 장애 및 신장 질환과 같은 내분비계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.
◈ 정리드린 내용은 고칼륨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보통 의사들이 진료하는 소견이다.
긍정적인 사고방식은 우리가 삶의 도전을 극복하는 데 필요한 자원을 제공합니다.
소개드린 내용은 고칼륨은 케어 방법 어떻게 이였습니다.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