입가에 포진이 생기면 이유와 좋아지는법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알아보자 :: 입가에 포진이 생기면 이유와 좋아지는법
입가에 포진이 생기면 이유와 좋아지는법
포진은 포진바이러스과 바이러스에 의한 질병을 말하다.
현재 헤르페스 바이러스과에는 인간에게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8가지 바이러스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, 이러한 바이러스를 총칭하여 인간 헤르페스 바이러스라고 하다.
HHV는 중간 크기의 낭막이 있는 DNA 바이러스 그룹으로 인간에게 다양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장기간 체내에 잠복할 수 있으며 특정 조건에서 재감염이 발생할 수 있다.
입가에 헤르페스가 생기면 꼭 이렇게 케어
▲ 입가에 헤르페스가 생기면 보통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다.
▲ 첫 번째 감염의 경우 고열 및 피로, 인두 부종 및 통증, 림프절 부종과 같은 비교적 명백한 전신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.
▲ 1차 감염은 전신 대증 및 냉각 치료가 필요하다.
▲ 동시에 전신 영양 보충이 필요하며 비타민 B와 비타민 C를 경구 복용할 수 있다.
▲ 치료 시 밤샘, 정신적 긴장 및 불안을 피하고 체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몸을 단련해야 하며, 국소적으로 아시클로비르 크림, 프탈로부탄 도포제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, 미란 시 붕산 용액을 사용하여 2차 감염과 같은 습식 찜질을 할 수 있으며, 외용으로는 프시디르산 크림 또는 무피로신 연고를 사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항바이러스제 치료를 받을 수 있다.
▲ 헤르페스가 파열된 후 복합 클로라딘 용액을 사용하여 습식 찜질을 할 수 있다.
▲ 헤르페스가 발병하는 동안에는 휴식에 주의해야 하며, 업무나 격렬한 운동을 삼가는 것이 좋다.
포진 재발 원인은 좋은 치료방법은
1.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한 경우
▲ 포진에 걸리면 맹목적으로 약물이나 병원에서 치료를 하는 환자도 있는데,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을 복용하지 않거나 스스로 약물을 남용하면 내성이 생겨 독성과 부작용이 생겨 병이 반복되어 완치가 되지 않다.
▲ 바이러스는 환자의 감각 신경에 오랫동안 잠복해 있다가 자극을 받으면 직접 발현되어 병이 재발하게 된다.
2. 몸의 면역력이 비교적 약하다
▲ 몸의 저항력과 면역력이 떨어지면 병이 재발하게 된다.
▲ 예를 들어 정신적 긴장, 장시간 수면 부족, 신체 과로, 태양에 자주 노출되고 장 기능이 저하되고 고열이 발생할 수 있다.
▲ 몸에 면역력이 약한 분들은 몸에 바이러스가 좀 남아 있을 수 있는데 면역 인자가 바이러스를 완전히 제거하지 못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바이러스가 몸에 번성할 수 있다.
▲ 입가에 포진이 생기면 좋은방법에 대한 설명 드린 답변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
📦 보면 좋은 내용 📦
가장 조심 할 노화와 사망으로 과속하는 3인방 바로보기
마음이 건강할수록 삶의 의미와 목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.
정리해드린 글은 입가에 포진이 생기면 이유와 좋아지는법 입니다. 이 글이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.